http://daehwanj.blogspot.com/2011/02/exporting-3ds-max-camera-to-maya.html 과 관련된 내용.
Camera I/O는 3dsmax에서 maya로 export camera 할 때 요긴하게 쓰이는 script이다.
대체적으로 잘 작동하지만 가끔 maya에서 import가 제대로 되지 않을때가 있다.(exporting는 정상이라는 얘기)
export된 camera 값은 아래와 같은 ascii이다.
cio sc20_Cam_(172-219) 24 1280 720 1.77778 1.0 0.792126 0.445571 0.01 y MX
172 -1286.4 -680.051 -3179.01 -1214.4 -669.759 -3110.38 -1294.04 -580.582 -3185.91 20.7297 51.774 30.5369
173 -1290.07 -683.29 -3183.78 -1220.67 -672.704 -3112.58 -1297.72 -583.852 -3191.12 20.7297 51.774 30.5369
대충 보면 첫째줄은 camera의 기본적인 속성값이다. camera name, resolusion, raio, aperture
두번째줄부터 key 값이 들어간다. 첫번째 칼럼은 frame이고 이후 9개의 float number는 transform값
마지막 3개의 float number는 keying된 lens 정보.
20.7297 == Focal Length
51.774 == AOV
30.5369 == ??
값이 제대로 안들어가는 부분은 aperture 값! max와 비교할때 camera가 이상하다 싶으면 항상 aperture 값이 안들어가있다. 위의 data값이라면
0.792126 == Horizontal Film Aperture
0.445571 == Vertical Film Aperture
이 값을 입력해주면 된다.
만약 exporting된 camera가 animating된 Focal Length을 가지고 있는데 key가 안 들어가 있다면 원래 data 값으로 매 frame 연결해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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