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ly 12, 2009

Particle Oversamping

maya particle로 vapor trail 작업 하던 중 곡선이 표현되어야 하는데 각이 지는 문제가 발생!


animation이  매 1 frame 마다 key가 잡혀 있을 때 이런 문제가 발생 한 듯 하다. motionTrail node로 by 0.1 frame으로 확인하니 그나마 보간되어 부드러운 곡선으로 보이긴 하더라.

그런데! playback을 by 0.1 frame 으로 하다보니 particle이 정수 frame에서만 emit 되는 것이다.


다시 playback을 1.0으로 바꾸면


이렇게 각이 져 particle이 emit 된다.

처음에는 maya particle system 자체가 정수 단위로만 emit 되는 줄 알았다. 근데 분명 emit에서는 per sec로 rate가 조절되는게 좀 의아하긴 했다. 그러다가 발견한 dynGlobal node.


보통 cache 연결 할때만 보던거라 생각도 못했었는데 oversampling이라는 옵션이 있더라. 혹시나하고 10으로 설정하고 재생했더니 문제 해결 OTL


너무 어이 없었음... 아직 모르는 node가 너무 많아....쩝 어쨌거나 문제 해결 ;ㅅ;

p.s.
우측 상단에 각 진 부분은 translate와 rotation 값이 1 frame 마다 key 잡힌 상태가 꺽인 부분이 있길래 수정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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